알뜰폰 개통! 알뜰폰 번호이동을 선택하면 통신비 부담이 낮아진다는 것은 이미 알고 있지만, 알뜰폰 유심 개통 방법에 부담을 느껴 알뜰폰 신규가입을 망설이는 분들이 있어요. 특히 알뜰폰 개통을 완료하려면 해피콜 전화를 받아야 한다는 부분에 유독 부담을 느끼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렇다면 해피콜이 대체 무엇이길래 이 단계를 거쳐야만 알뜰폰 개통을 무사히 완료할 수 있는 걸까요?
이번 게시물을 통해 해피콜 전화의 의미와 목적, 그리고 알뜰폰 비교 사이트에서 설명하는 알뜰폰 유심 개통 방법을 확인해 보세요!
선택약정 위약금, 알뜰폰 변경 전 확인해보세요! – 바로가기
1. 알뜰폰 요금제 개통 방법 6단계
출처: freepik
먼저 알뜰폰 유심 개통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가입 신청 : 요금제 선택 후 ‘번호이동’으로 가입 신청하기
- 번호이동 사전동의 : 현재 사용 중인 통신사에서 ‘번호이동 사전동의’ 문자가 송신되면 이를 인증 및 동의하기
- 해피콜 전화 : 해피콜 전화 수신 시 가입신청 여부 확인하기 (가입신청일로부터 1, 2일 이내. 주말 제외)
- 유심 배송 : 배송 요청지로 유심 도착 (해피콜 수신 후 2, 3일 이내)
- 개통 요청 : 유심 안내서 참고해서 개통 요청 진행하기. 기존에 사용하던 통신사의 전화가 끊기면 알뜰폰 개통 또는 알뜰폰 신규가입이 완료된 것.
- 유심 교체 후 사용 : 스마트폰에 새로운 유심을 끼운 후 재부팅하기 (1~2회)
- 재부팅을 해도 유심이 인식되지 않을 때 (알뜰폰 유심 개통 방법) : 통화 버튼을 누른 후 해당하는 통신사 망의 나밍번호 코드를 입력하면 됩니다.
통신망 | 나밍 번호 |
---|---|
LGU+ 망 | #5487587#682# |
SKT 망 | #758353266#646# |
KT 망 | 147359682* |
2. 해피콜 전화가 도대체 뭔데?
출처: freepik
(1) 해피콜 전화가 무엇인가요?
해피콜 전화는 가입신청을 확인하는 통화를 의미하며, 본인확인이나 가입 서류에 문제가 있을때 진행됩니다. 일반적으로 주말을 제외한 가입신청일로부터 1, 2일 이내에 수신돼요.
만약 해피콜 전화를 받지 못했다면 통신사 안내 문자를 확인하거나 고객센터에 직접 연락해서 본인 확인을 진행해야 합니다.
(2) 해피콜 전화를 받지 않으면 어떻게 되나요?
만약 가입 신청서 작성 과정에서 서류상 문제가 있는데, 해피콜 전화를 받지 않는다면 유심이 배송되지 않습니다.
특히 14일 동안 해피콜을 받지 않는다면 알뜰폰 개통 신청이 취소되기 때문에 이에 주의해야 합니다.
(3) 모든 통신사에서 해피콜 전화를 진행하나요?
아닙니다. 요즘에는 가입 신청서에 특별히 문제가 없다면 많은 통신사에서 해피콜 전화 없이 가입이 진행되고 있어요. 이와 같은 경우에는 통신사에서 알뜰폰 개통 진행 중이라는 내용의 안내 문자가 발송됩니다. 그럼 얼마 지나지 않아 유심을 배송받을 수 있어요.
3. 내게 맞는 알뜰폰 비교를 원한다면? 폰비 주간 요금제 랭킹 순위로 알뜰폰 개통하기
출처: 폰비
알뜰폰 신규가입 또는 번호이동을 하게 되면 여러 가지 조건을 대조하며 알뜰폰 비교를 진행하게 됩니다. 이는 꼼꼼하게 비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생각보다 긴 시간이 소요될 수 있어요. 이럴 때는 수요가 많은 요금제를 먼저 살펴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내게 맞는 알뜰폰 비교가 필요하신가요? 그렇다면 폰비 홈페이지에서 주간 요금제 랭킹을 확인해 보세요. 만약 좀 더 합리적인 요금제를 찾았다면 통신사의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요금제 변경을 문의해 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아래 폰비 링크를 통해 알뜰폰 비교해 보기 ⬇️
현재 폰비 홈페이지에서는 알뜰폰 신규가입 및 알뜰폰 개통 시 참고하면 좋은 내용들을 소개해 드리고 있습니다. 오늘 설명해 드린 해피콜 전화처럼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폰비 홈페이지에 접속해 보세요! 하나씩 정보를 알아가다 보면 더욱 똑똑한 알뜰폰 개통이 가능할 것입니다.